널링*(Knurling)은 손잡이 부분에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입니다. 이 페이지에서는 어떻게 Fusion 360에서 널링 패턴을 만드는지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. 이번 예시에서는 지름이 10mm이고 길이가 20mm인 원통에 널링을 만들었습니다.
1. 실린더 생성
- 원을 원점을 중심으로 생성 후, 지름이 10mm이고 길이가 20mm인 원통을 생성
2. Offest 평면 생성
- Solid
> Construct
> Offset Plane
> XY 평면을 선택 후, 일정 깊이만큼 내려보냄
- 현 예제에서는 약 1m 내려 보냄

3. 코일 생성
- Offset 평면에서, 코일을 그리기 시작함
- 코일의 지름은 실린더의 지름과 동일하도록 설정함
- 코일의 전체 길이는 실린더보다 약간 더 길게 설정함 (예제에선 22mm)
- Coil의 설정값은 이미지를 참조

4. Mirror:
- Mirror 명령어로 삭각된 코일 profile을 반전시켜 실린더에 다시 새김
- Solid
> Create
>Mirror
- Mirror 설정창에서 object type를 Features로 선택한 후, 적절한 Mirror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평면을 선택함

5. Pattern
- Solid
> Create
> Pattern
> Circular Pattern
을 선택 후, Object type을 Features로 변경 후, 좌측 하단부에서 Coil과 Mirror 이미지에 대한 항목을 선택한다.
- Axis: 원점에 있는 Z축을 선택
- 원하는 널 패턴이 만들어지도록 Quantity의 양을 조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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