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영어/영어

[영어] used to vs be/get used to

by Physics 2021. 12. 26.
728x90

요약

1) used to V : (과거에) ~하곤 했다; 과거에 ~했지만 지금은 하지 않는다.
2) be used to V:
~하는데 사용되다.

3) be/get used to ~ing/명사 : ~하는데 익숙하다. (=be accustomed to ~ing)


used to V

1. 과거의 규칙적인 습관
- 과거에 ~하곤 했다.
- 과거에 ~했지만 지금은 하지 않는다.
2. 과거의 지속적인 상태
- 과거에 ~이었다 (지금은 아니다.)
Examples)
(1) I used to play football when I was a boy
: 내가 어렸을 때, 축구를 하곤 했다. (지금은 하지 않는다)
(2) He used to go fishing with his father
: 그는 아버지와 낚시를 가곤 했다. (지금은 가지 않는다)
(3) The building is now a furniture shop. It used to be a cinema
: 지금 그 건물은 가구점이다. 과거에는 극장이었다.
(4) There used to be a pond in the garden
: 예전에 그 공원에 연못이 있었다.
(5) I used to live in Seoul.
: 나는 예전에 서울에 살았었다. (지금은 살지 않는다)
(6) I didn't use to like him much when I was at school.
: 내가 학교에 있었을 때, 그를 좋아하지 않았었다.
(7) I'm still not used to reading books on a smartphone. 
: 나는 아직도 스마트폰으로 책을 읽는 데 익숙하지 않다. 


Be used to V

(1) 뜻: ~하는데 사용되다
(2) used의 수동태 + To 부정사
(3) Examples
- The tool is used to fix cars: 그 도구는 차를 고치기 위해 사용된다.


be/get used to ~ing

(1) 뜻: ~하는데 익숙하다.
- be used to ~ing: ~하는데 익숙하다,
- get used to ~ing = be getting used to ~ing : ~하는데 익숙해지고 있다.
(2) synonym:
- be familiar with/ acclimate/ familarize/ accustom
- be accustomed to ~ing/명사
(3) Examples
- He is used to studying at night: 그는 밤에 공부하는 것이 익숙하다.
- They soon got to Korean foods: 그들은 곧 한국 음식에 익숙해졌다.
- He is used to getting up early: 그는 일찍 일어나는 것에 익숙하다.
- We are used to that noise from traffic now: 우리는 이제 차량 소음에 익숙하다.
- I am getting used to it: 나는 그것에 익숙해지고 있다.

728x90

'영어 > 영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날씨와 관련된 표현들  (0) 2022.05.10
[영어] be supposed to  (0) 2022.01.04
[영어] 비교급 정리  (0) 2021.12.27
[영어] 자주 사용하는 문장: End up with  (0) 2021.12.26
[영어] 생각이 갑자기 떠오르다  (0) 2021.12.25

댓글